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wrapper
- 컬렉션
- 메소드
- 인텔리제이
- 언박싱
- Jenkins
- 자동형변환
- start.spring.io
- 콜렉션
- unboxing
- 루프
- dependency
- 클래스
- 싱글턴
- bootstrap
- 싱글톤
- 빌드
- suvlet
- 제너릭
- 박싱
- Scanner
- 스프링
- boxing
- Short
- 제네릭
- Java
- maven
- https://start.spring.io
- 무한
- 내장객체
Archives
- Today
- Total
Developer Gonie
[스프링 부트] 10. 회원 도메인과 리포지토리 만들기 본문
이번 게시물 흐름 요약
아래의 과정은 회원의 정보를 담을 Member 클래스(도메인)를 만들고
회원의 정보를 담을 공간 및 회원등록, 검색, 등등의 메소드 들을 가지는 클래스가 필요한데
아직 어떤 DB를 사용할지 정하지 않은 상태여서 구현해야할 메소드를 MemberRepository 인터페이스에 정의해두고
MemoryMemberRepository 클래스로 위 인터페이스의 추상메소드들을 완성하며
회원의 정보를 담을 공간을 위해 HashMap을 갖도록 함.
더 요약하자면
1. Member 클래스 작성
2. MemberRepository 인터페이스 작성
3. MemoryMemberRepository 클래스로 위 인터페이스 구현
1. hello.hellospring 패키지 안에서 domain 패키지 생성
2. 위 패키지 위치 내에서 Member 클래스 생성
package hello.hellospring.domain;
public class Member {
private Long id; // 식별자, 고객이 정하는 id가 아니라 시스템이 정하는
private String name; // 이름름
// getter, setter 단축키 Alt + intsert
public Long getId() {
return id;
}
public void setId(Long id) {
this.id = id;
}
public String getName() {
return name;
}
public void setName(String name) {
this.name = name;
}
}
3. hello.hellospring 패키지 안에서 repository 패키지 생성
4. 위 패키지 위치 내에서 MemberRepository 인터페이스 생성
클래스 생성하기 눌러서 클래스 이름을 적고 아래에 있는 인터페이스를 클릭해주면 됨
package hello.hellospring.repository;
import hello.hellospring.domain.Member;
import java.util.List;
import java.util.Optional;
public interface MemberRepository {
// Alt + Enter : 클래스 import
// Optional 은 JAVA 8에 들어간 기능으로
// 요즘에는 null을 반환할 수 있는 경우에 Optional을 사용함
Member save(Member member); // 회원을 저장하면 저장된 회원을 반환하는 메소드
Optional<Member> findById(Long id); // 아이디로 찾은 회원을 반환하는 메소드
Optional<Member> findByName(String name); // 이름으로 찾은 회원을 반환하는 메소드
List<Member> findAll(); // 지금까지 저장된 모든 회원 정보를 가져오는 메소드
}
5. 위 패키지 위치 내에서 MemoryMemberRepository 클래스 생성 후 위에서 만든 인터페이스 상속받아 메소드 구현
package hello.hellospring.repository;
import hello.hellospring.domain.Member;
import java.util.*;
public class MemoryMemberRepository implements MemberRepository {
//실무에서는 동시성 문제가 있어서 공유되는 변수일 떄는 ConcurrentHashMap을 사용해야 하지만 여기서는 그냥 해쉬맵을 사용
private static Map<Long, Member> store = new HashMap<Long, Member>(); // Key,Value 페어를 저장하는 Map으로 저장소로 사용됨
// 실무에서는 동시성 문제가 있어서 공유되는 변수일 떄는 AtomicLong 타입을 사용해야하지만 여기선 그냥 long 타입을 사용
private static long sequence = 0L; // 아이디 생성시 1씩 증가시킬 시퀀스
@Override
public Member save(Member member) {
member.setId(++sequence);
store.put(member.getId(), member); // HashMap에 저장
return member;
}
@Override
public Optional<Member> findById(Long id) {
return Optional.ofNullable(store.get(id)); // 일부러 null일수도 있는 객체를 Optional.ofNullable()로 감싸서 반환
}
@Override
public Optional<Member> findByName(String name) {
return store.values().stream()
.filter(member -> member.getName().equals(name)) // 매개변수 -> 매개변수를 이용한 실행부,
.findAny(); // 가장 먼저 찾아진 요소 하나 반환
//(Member member) -> {return member.getName().equals(name)} 과 같음.
}
@Override
public List<Member> findAll() {
return new ArrayList<>(store.values());
}
public void clearStore(){
store.clear();
}
}
'인프런 김영한님 강의 > 1 . 스프링 부트 입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스프링 부트] 12. 회원 서비스 개발 (0) | 2022.06.26 |
---|---|
[스프링 부트] 11. 회원 리포지토리 테스트 케이스 작성 (0) | 2022.06.26 |
[스프링 부트] 9. cmd 에서 빌드하고 실행해보기*** (0) | 2022.06.23 |
[스프링 부트] 8. MVC 각각의 역할*** (0) | 2022.06.23 |
[스프링 부트] 7. html대신 문자열 혹은 json을 반환하는 API 만들기*** (0) | 2022.06.23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