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싱글턴
- Jenkins
- 제네릭
- https://start.spring.io
- 루프
- 메소드
- 클래스
- 컬렉션
- boxing
- 인텔리제이
- 언박싱
- dependency
- Java
- Scanner
- 싱글톤
- start.spring.io
- 콜렉션
- bootstrap
- 내장객체
- 제너릭
- unboxing
- wrapper
- 박싱
- 스프링
- suvlet
- 빌드
- Short
- maven
- 자동형변환
- 무한
Archives
- Today
- Total
Developer Gonie
[2주차] 29. 클래스에서 멤버함수(메서드) 작성 및 호출 방법2 본문
아래 예시는 이전 예시와 다르게 main함수가 포함된 클래스 내에서 멤버함수를 정의해서 사용하는게 아닌
그 밖의 클래스에서 멤버함수를 정의해서 사용하는 예시임.
코드
class Calculator {
static int add(int x, int y) {
return x + y;
}
static int sub(int x, int y) {
return x - y;
}
int mul(int x, int y) {
return x * y;
}
}
public class Ex05_04_메서드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main 메서드 정의
System.out.println("덧셈결과"+ Calculator.add(10, 20));
System.out.println("뺄셈결과"+ Calculator.sub(10, 20));
// static을 붙이지 않고 정의한 멤버함수는 객체를 생성해야 사용이 가능하다.
Calculator c = new Calculator();
System.out.println("곱셈결과"+ c.mul(5, 6));
}
}
실행결과
덧셈결과30
뺄셈결과-10
곱셈결과30
'K-DigitalTraining 강의 > 1.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주차] 31. static멤버변수(=클래스변수) 사용시 주의할 점* (0) | 2022.05.23 |
---|---|
[2주차] 30. static 멤버함수 정의시 주의할 점* (0) | 2022.05.23 |
[2주차] 28. 클래스에서 멤버함수(메서드) 작성 및 호출 방법1 (0) | 2022.05.23 |
[2주차] 27. 클래스 관련 변수들(멤버변수=인스턴스변수, static변수=클래스변수)* (0) | 2022.05.20 |
[2주차] 26. 클래스 정의, 인스턴스 생성, 멤버변수 접근 (0) | 2022.05.20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