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unboxing
- 컬렉션
- Short
- 제네릭
- 자동형변환
- 인텔리제이
- 싱글톤
- suvlet
- Jenkins
- 무한
- 언박싱
- bootstrap
- Java
- maven
- 메소드
- start.spring.io
- boxing
- Scanner
- 클래스
- 싱글턴
- https://start.spring.io
- 박싱
- 내장객체
- 루프
- 스프링
- 콜렉션
- 빌드
- wrapper
- dependency
- 제너릭
Archives
- Today
- Total
Developer Gonie
[2주차] 36. 메서드 오버라이딩(feat. 상속)* 본문
* 오버라이딩
상속받은 메서드를 { } 안의 내용만 수정하는 것을 말한다.
오버로딩과 다르게 매개변수 타입, 개수는 절대 수정하지 않음.
* 클래스의 상속은 좀 더 뒷 부분에서 나오지만 이를 설명하기 위해 미리 상속 코드를 가져왔다.
코드
class Sports{
String name;
int inwon;
Sports(){
name = "야구";
inwon = 9;
}
Sports(String name, int inwon){
this.name = name;
this.inwon = inwon;
}
void display() {
System.out.println(name);
System.out.println(inwon);
}
}
class Baseball extends Sports{
// String name; 상속받은 멤버변수
// int inwon; 상속받은 멤버변수
double ta;
Baseball(String name, int inwon, double ta){
this.name = name;
this.inwon = inwon;
this.ta = ta;
}
void display() { // 상속받은 메서드 오버라이딩
System.out.println(name);
System.out.println(inwon);
System.out.println(ta);
}
}
public class Ex06_01_상속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ports s1 = new Sports();
Sports s2 = new Sports("축구", 11);
s1.display();
s2.display();
System.out.println();
Baseball bb = new Baseball("야구", 5, 0.345);
bb.display();
}
}
실행결과
야구
9
축구
11
야구
5
0.345
'K-DigitalTraining 강의 > 1.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2주차] 38. 'this' 멤버변수 이름과 매개변수 이름이 같을 때 사용해야 하는 것 (0) | 2022.05.24 |
---|---|
[2주차] 37. 클래스 내에 setter, getter 멤버함수가 필요한 경우(private 변수) (0) | 2022.05.24 |
[2주차] 35. 메서드 오버로딩* (0) | 2022.05.24 |
[2주차] 34. Java API 에서 클래스 찾는 방법 (0) | 2022.05.24 |
[2주차] 33. 재귀함수 작성하는 법(factorial 등의 예시) (0) | 2022.05.23 |
Comments